변리사스쿨 2024년 4월 시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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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A

    강의 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된 후 5~10초 뒤에 '비디오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장애가 발생하였거나 지원하지 않는 형식입니다.' 등의 오류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플레이어의 보안 기능에 의한 차단 현상일 수 있습니다.
    원격 접속 프로그램, 캡쳐 프로그램 등이 감지되어 발생되며 대표적으로 [Chrome Remote Desktop]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우가 많습니다.
    [Chrome Remote Desktop]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하신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브라우저 내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된 경우에도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A

    현재 애플 앱스토어 정책에 따라 아래 기기에서는 더이상 스타플레이어를 설치/실행할 수 없게 됩니다.
    23년 4월 30일 기준으로 이전에 스타플레이어 앱을 설치한 경우에는 앱 업데이트만 하지 않는다면 사용 가능합니다.
    위 기준일 이후로 스타플레이어 앱이 업데이트 된 경우에는 다시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이후는 StarPlayer+ 이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며, 해당 기기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앱 업데이트를 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 iPhone 3GS / iPhone 4 / iPhone 5 / iPhone 5c /
    - iPad / iPad 2 / iPad (3rd generation) / iPad (4th generation) / iPad mini

  • A

    FAQ 등을 참고하여도 플레이어 오류가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원격지원 요청]을 통해서 플레이어 개발 담당자가 직접 문제 원인을 파악하고 조치해드릴 수 있습니다.
    QNA게시판에 아래 내용을 기재하여 원격지원 요청해주시면 담당자를 통해 연락드리겠습니다.

    ※ 원격지원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5시

    [원격지원 요청 시 기재사항]
    - 사용기종 :
    - OS 버전 :
    - 브라우저 종류 :
    - 증상 및 오류 메시지 :
    - 학습자 수강강좌 :
    - 문제 발생 시점 :
    - 사용자 성함(아이디) :
    - 연락처 :

  • A

    (1) http://www.axissoft.co.kr/solution_test_starplayer.php 페이지로 접속

    (2) 해당 페이지에서 하단에서 확인되는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빨간 폰트 클릭

    (3) 다운로드된 설치파일 클릭하여 설치 완료 후 재부팅


    재설치 후에도 장애가 발생할 경우

    (1) 네트워크 방화벽 또는 보안 프로그램에서 StarPlayer 인증이나 동영상 트래픽을 차단하여
    나타날 수 있는 방화벽이나 보안 프로그램 실시간 감시 등을 Off

    (2) 특정 PC 에서만 재생 테스트가 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어려워 동일 네트워크에서 다른
    PC 에서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 다른 PC 에서는 재생이 될 경우 네트워크 문제가 아닌
    PC 내에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이나 상태 확인 필요

    (3) 동일 네트워크 내에 다른 PC 도 동일할 경우 반대로 네트워크 환경(예: 모바일 핫스팟)을
    변경하여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 다른 네트워크에서도 동일할 경우 원격으로 자세한 원인
    파악이 되어야 하니 고객센터로 연락 요청

  • A

    (1) 현재 StarPlayer 보안상 원격 데스크톱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동영상 재생 불가로 원격
    데스크톱 비활성화 후 강의 재실행

  • A

    (1) 현재 StarPlayer 보안상 가상 머신에서 동영상 재생은 허용하지 않으므로 가상 머신이 아닌
    일반적인 OS 상태에서 부팅 후 이용

  • A

    (1) 해당 PC 에서 연결된 프로젝터 또는 캡쳐보드 연결 해제 후 실행

    (2) 동일증상일 경우 PC 재부팅 후 재실행

  • A

    *웨일 브라우저 수강 중 웨일온, 웨일캡처 사용 시 해당 문구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1) 삼성 오딧세이 계열의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이라면 게임 녹화 기능으로 동영상 재생이
    불가하오니 서비스 항목에서 [OdysseyClient] 종료

    - 작업관리자 → 서비스 → OdysseyService
    - OdysseyService → 오른쪽마우스 클릭 → 세부정보로 이동
    - OdysseyService → 오른쪽마우스 클릭 → 속성
    - 속성 → 시작유형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 → [적용] 후 강의 재생 확인


    (2) chrome/ edge 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인해 해당 문구가 확인되는 경우
    - 해당 확장프로그램 확인 → chrome/ edge 확장프로그램 진입 후 해당 프로그램 삭제

  • A

    (1) http://www.axissoft.co.kr/solution_test_starplayer.php 페이지로 접속

    (2) 해당 페이지에서 하단에서 확인되는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빨간 폰트 클릭

    (3) 다운로드된 설치파일 클릭하여 설치 완료 후 재부팅


    재설치 후에도 장애가 발생할 경우

    (1) 네트워크 방화벽 또는 보안 프로그램에서 StarPlayer 인증이나 동영상 트래픽을 차단하여
    나타날 수 있는 방화벽이나 보안 프로그램 실시간 감시 등을 Off

    (2) 특정 PC 에서만 재생 테스트가 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어려워 동일 네트워크에서 다른
    PC 에서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 다른 PC 에서는 재생이 될 경우 네트워크 문제가 아닌
    PC 내에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이나 상태 확인 필요

    (3) 동일 네트워크 내에 다른 PC 도 동일할 경우 반대로 네트워크 환경(예: 모바일 핫스팟)을
    변경하여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 다른 네트워크에서도 동일할 경우 원격으로 자세한 원인
    파악이 되어야 하니 고객센터로 연락 요청

  • A

    (1)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 하단의 [보호 모드 사용] 체크 비활성화

    (2) 적용 후 모든 IE 창을 닫고 다시 열어 동영상 재생

  • A

    (1) 네트워크의 정확한 전송 속도 체크를 위해 브라우저를 IE 브라우저로 변경하여
    동영상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사용자 환경] → [통계]를 통해 전송 속도가 평균
    비트 전송률이 높은 상태가 유지되는지 확인

    (2) 전송 속도가 높지 않은 경우 네트워크 변경 또는 IE 로 재생하여 [프로그레시브 다운로드]
    활성화 후 이용 권장

  • A

    (1) 동영상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사용자 환경] → [통계]를 통해 전송 속도가 평균
    비트 전송률이 높은 상태가 유지되는지 확인

    (2) 버퍼링이 발생하는 강의가 MP4 파일이라면 동영상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프로그레시브 다운로드] 활성화 → 버퍼링 현상 감소

    (3) 버퍼링이 계속 발생하는 경우 네트워크 변경

  • A

    플레이어 구버전이 설치된 경우 최신 버전의 플레이어 재설치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Finder” 실행 후 오른쪽 상단의 user name 영역을 선택

    (2) 단축키 [Command + Shift + . ]를 눌러 숨김 폴더를 모두 볼 수 있도록 한 후
    [라이브러리(또는 Library)] → [Caches]로 이동

    (3) [com.axissoft.StarPlayerAgent] 폴더 제거

    (4) http://www.axissoft.co.kr/solution_test_starplayer.php 페이지로 접속

    (5) 해당 페이지에서 하단에서 확인되는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빨간 폰트 클릭

    (6) 다운로드된 설치파일 클릭하여 설치 완료 후 재부팅


    최신 플레이어 재설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할 경우 (크롬 브라우저 기준)

    (1) 최신 버전 설치 후에도 동일 현상 발생 시 플레이어가 열린 상태에서 새 탭을 추가하여
    주소창에 [ https://localhost.axissoft.co.kr:3453/starplayer ] 입력 → 엔터 후 접속

    (2) 보안 화면에서 하단의
    [고급] → [localhost.axissoft.co.kr(안전하지 않음)(으)로 이동] 클릭 → 강의 재확인

  • A

    플레이어 구버전이 설치된 경우 최신 버전의 플레이어 재설치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http://www.axissoft.co.kr/solution_test_starplayer.php 페이지로 접속

    (2) 해당 페이지에서 하단에서 확인되는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빨간 폰트 클릭

    (3) 다운로드된 설치파일 클릭하여 설치 완료 후 재부팅


    최신 플레이어 재설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할 경우 (크롬 브라우저 기준)

    (1) 최신 버전 설치 후에도 동일 현상 발생 시 플레이어가 열린 상태에서 새 탭을 추가하여
    주소창에 [ https://localhost.axissoft.co.kr:3453/starplayer ] 입력 → 엔터 후 접속

    (2) 보안 화면에서 하단의
    [고급] → [localhost.axissoft.co.kr(안전하지 않음)(으)로 이동] 클릭 → 강의 재확인

  • A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해당 메세지가 표시되는 경우는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pc 페이지로 이동하는 문제 (Safari 브라우저 기준)입니다.

    아래와 같이 사파리 브라우저 설정 변경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정] → [Safari] →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 '모든 웹 사이트' 비활성화